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외항사 영어 면접 준비, 토익스피킹으로 끝! 스피치학원 필요 없다구!

 

 

매력적인 근무 여건과 복지 등의 이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외국계 항공사! 높은 수준의 영어 실력을 필요로 하는 항공사 취업의 특성상 외항사 취업을 꿈꾸는 취준생들한테는  토익스피킹 준비는 필수인데요. 지원서 스펙 쌓기는 물론, 당락을 좌우하는 영어 면접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는 토익스피킹이 승무원의 꿈을 이루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코치 K 강사에게 항공사 승무원 준비에 꼭 필요한 토익스피킹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항공사는 물론 외항사에서도 토익스피킹 점수 제출은 필수!


대한항공, 아시아나 등 국내 항공사 객실 승무원 채용과 마찬가지로 에미레이트 항공, 싱가포르 항공, 카타르 항공 등 주요 외국계 항공사 또한 승무원 및 지상직 채용에 토익스피킹 성적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항공사들에 비해 수준 높은 영어실력을 요구하다 보니, 외항사 승무원 지원자들의 경우 토익스피킹 레벨7을 필수 스펙으로 여기고 있다고 하네요!

 

 



 

외항사 승무원 면접 방식은 토익스피킹 시험 구성과 매우 흡사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토익스피킹 파트2의 ‘사진 묘사’의 경우, 외국 항공사 면접에 단골로 출제되는 질문입니다. 또한, 파트3의 ‘묻는 말에 응답하기’는 짧은 호흡으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는 형태의 면접방식에 최적의 연습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토익스피킹을 통한 외항사 승무원 면접 준비의 백미는 파트6의 ‘의견 말하기’입니다. 파트 6는 ‘혼자 일하기 vs 팀 환경에서 일하기’, ‘등록금 인상에 대한 찬반’, ‘인터넷의 폐해’ 등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근거를 설명하는 파트인데요. 이러한 말하기 전개 방식이 외항사 승무원 면접에서 지원자들이 수행해야 할 과제와 정확히 일치한다고 하니 승무원 영어 면접 준비는 토익스피킹으로 확실히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코치 K의 항공사를 준비할 때 도움되는 영어 학습법 팁!

 


 

 

어떤 주제이든 실제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의견을 풀어내는 방식의 말하기 연습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모든 주제를 일반적, 교과서적인 주장으로 연결하기보다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선택한 주장을 끌고 나가는 것이 훨씬 유창하게 의견 말하기를 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외국계 항공사에 입사한 한 수강생은 미국 어학연수 과정에서 1년 동안 키운 능력보다 토익스피킹을 준비하는 1달 동안의 공부가 더욱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토익스피킹의 구조와 틀을 갖춰 의견을 전개하는 방식이 면접 과정과 흡사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채용 과정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토익스피킹으로 하늘의 꽃, 승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