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토익 우편 취소 신청하는 방법, 단계별로 알아볼까?

 

 

토익 우편 취소 신청하는 방법


 

 

 


토익 우편 취소는 시험 시행 1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여기서 질문 하나! 시험 하루 전이 토요일이거나 공휴일인 경우에는 우편을 어떻게 접수해야 할까요?

 

바로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인터넷우체국이 생소한 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을 통한 토익 취소 방법!


단계별로 살펴볼까요?


 

 

 

 

 

토익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 센터에서 우편취소신청서 작성 및 다운 버튼을 클릭하세요.

 


 

 

 

우편 취소 양식 출력 페이지가 뜨면 우편 취소 유의사항과 개인정보 활용동의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신 후 개인정보 활용 동의를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우편 취소 신청 양식 작성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취소 사유를 선택하시고 사유에 따른 제출 증빙서류를 확인하세요.


그리고 취소 신청할 과목과 시험일을 선택해주세요. 


 

 

 

 

수험자 정보 및 환불 계좌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예금주 입력란 우측에 있는 인증 버튼을 클릭하여 계좌 인증을 완료한 후 하단의 우편 취소 신청 내용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우편 취소 신청서 출력하기를 클릭하여 우편 취소 신청서를 PDF 파일로 저장해주세요.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에 접속하여 로그인하신 후 우편 > 전자 우편> e-그린우편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소형봉투 카테고리에서 파일접수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우편물 종류를 등기통상으로 꼭 선택해 주신 후 조금 전 PDF 파일로 저장한 우편 취소 신청서를 첨부해주세요.



 

 

보내는 분 항목에는 본인의 이름, 주소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받는 분 항목에는 아래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름: 한국TOEIC위원회 환불팀

주소: 서울시 종로구 종로 98 YBM빌딩 별관 11층

연락처: 02-2279-0505


받는 분 목록에 추가 > 결제하기 버튼을 차례대로 클릭하신 후 결제까지 완료하면 끝!

  

 

 

 


잘 확인하셨나요?

 

마지막으로 정확한 취소 사실 확인을 위해 일반 우편은 취급하지 않으니 꼭 등기 우편으로 발송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