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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토익스피킹 꼭 외워야 할 비즈니스 영어표현! 매출과 관련된 핵심표현을 알아보자!



토익스피킹 시험에서 회사의 ‘매출’과 관련된 내용은 비즈니스 회의 상황에서 자주 등장하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매출의 증감, 고객유치, 가격과 관련된 비즈니스 영어 표현들은 토익스피킹 시험에서 직접 활용될 수 있는데요. 그럼 비즈니스의 매출과 관련된 주요 표현들을 토익스피킹 샘플 문제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lose customers (고객이 줄다)/ attract customers(고객을 끌다)


토익스피킹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소재인 restaurant, movie theatre, book store 등의 business에서 ‘고객이 줄다’는 표현인 lose customers, 반대로 ‘고객을 끌다’ 인 attract customers는 토익스피킹 파트 5의 비즈니스 매출 관련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근처에 새롭게 오픈한 가게 때문에 손님이 줄고 있다는 가상의 음성메세지를 확인하고 문제점을 인식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Part 5. Propose a solution]


I’ve got your message saying that you are currently losing your customers in your store. You noticed that many of your customers moved to the new store which has opened up near your store. So, you are looking for a way to attract customers. 


당신이 음성 메시지에서 당신 가게의 손님들이 줄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가게 근처에 새롭게 오픈한 가게로 많은 고객이 이동했고요. 따라서, 당신은 고객을 끌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sales increased (매출이 늘었다) / sales decreased (매출이 줄었다)


특정 비즈니스의 ‘매출이 늘었다’는 sales increased 라고 표현합니다. 반대로 ‘매출이 줄었다’ 는 sales decreased 라고 표현합니다. 


아래 예문은 실제 회사의 회의 상황에서 가장 활용빈도가 높은 매출의 증감과 관련된 표현을 활용한 예문입니다. 이 예문을 30초짜리 말하기인 파트3의 세 개 보기 중 한 가지를 고르는 문제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Part 3. Respond to questions]


Which of the followings do you consider the most when you choose the restaurant? Price, service attitude of staff, number of customers 

당신은 레스토랑을 선택할 때 가격, 종업원의 서비스 태도, 고객의 수 중에서 무엇을 가장 고려하나요?



I consider the numbers of customers the most. The number of customers represents how your business is doing well. Last year, I had a part time job at the restaurant. When the sales increased, the restaurant owner paid high attention to food ingredients. One year later, when the sales decreased, the owner tried to save money when he purchased ingredients. 


저는 레스토랑을 선택할 때 고객의 수를 가장 많이 고려합니다. 고객의 수는 곧 비즈니스가 얼마나 잘 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작년에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했을 때 매출이 늘었을 경우에는 주인이 음식의 식재료에 큰 관심을 기울였었고, 반대로 다음 해 매출이 줄었을 경우에는 식재료를 구매하는 돈을 아끼려고 했습니다.






raise price (가격을 올리다) / lower price, cut down the price(가격을 내리다)


매출과 제품 가격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는 건 잘 아시죠? 특정 비즈니스의 매출 부진에 대한 토익스피킹 파트 5의 문제 상황에 대해, 가격을 내려보라는 솔루션 제시는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필승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Part 5. Propose a solution]


I’ve got your message saying that you are going through fierce competition in your furniture business. I suggest that you should lower price for a certain product category. For example, you can cut down the price of students’ desks by 10% for summer vacation. 


당신의 가구 비즈니스에서 극심한 경쟁을 경험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해했습니다. 특정 제품군에 대해 가격을 내려볼 것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서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학생용 책상 가격을 10% 내려볼 수 있어요.






the company is profitable (수익을 내다) / the company is unprofitable (적자를 내다)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이익을 잘 내고 있느냐’ 겠죠? 회사가 ‘수익을 낸다’는 표현은 the company is profitable입니다. 반대로 ‘적자를 낸다’는 the company is unprofitable입니다. 비즈니스 영어뿐만 아니라 토익스피킹 파트6에서 꼭 출제될 수 있는 토픽이니, 아래 샘플 문제로 연습해보세요. 



[Part 6. Express an opinion]


Which of the followings do you consider the most when you choose the company you work for? salary, opportunities for promotion, whether the company is profitable 


일할 회사를 선택할 때 급여, 승진기회, 회사의 수익성 중 무엇을 가장 크게 고려하나요?



I think whether the company is profitable is the most important to me. I have a couple of reasons. First, the company’s profitability means your job security is highly guaranteed. I think job security is the most important factor when you determine the job’s quality. 

Second, when I had an internship at the manufacturing company, the company was unprofitable. I noticed that most of employees did not fully concentrate on their work. It had a bad impact on working atmosphere at the company. I was not really motivated to work hard during my internship. 


회사가 수익을 내는지 아닌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회사의 수익성이라는 것은 당신의 직업 안정성이 보장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안정성이 직업의 질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제가 한 제조업체에서 인턴으로 일할 때 그 회사가 적자 상태였습니다. 대부분의 직원이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는 걸 감지했습니다. 그리고 그건 회사의 업무 분위기에 나쁜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는 저에게 인턴십 기간 동안 열심히 일하겠다는 동기부여가 되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비즈니스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매출과 관련된 핵심표현들을 알아봤습니다. 여러 번 소리 내 말해보고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활용해 보시기 바라며, 토익스피킹 시험에서도 자주 다뤄지는 출제 소재인 만큼 시험 전 반드시 연습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