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스터디 TIPS

대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어플은? 대학생 필수 앱으로 스마트하게!




대학생 여러분 모두 신학기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제 곧 중간고사로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대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대학생 필수 어플!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1. 스케줄 관리의 1인자, 에브리타임


에브리타임은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시간표 어플입니다. 작성된 시간표를 바탕으로 하루 일정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 그날그날 해야 하는 일이나 과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어플만 있으면 중요 스케줄을 잘 챙길 수 있겠죠?


또한, 친구 추가를 할 수 있어 각자의 시간표도 서로 확인 가능합니다. 친구와 다른 수업을 듣거나 강의실을 옮기면서 수업 듣는 분들에게 무척 유용할 것 같네요!


에브리타임은 공모전이나 동아리, 취업, 공연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대학생의 스펙과 문화생활을 모두 꼼꼼히 챙겨주고 있습니다. 또, 학교별로 제공되는 기능도 있어 학교 익명게시판이나 강의 평가를 통해 학우들의 솔직한 평가와 의견을 볼 수도 있는데요. 우리 학교의 학사일정, 학생 식당, 도서관 등의 정보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어플 1위로 당당히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 토익에 대한 모든 것, YBM NET -TOEIC, TOEIC S&W


대학생과 토익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숙명의 관계죠. 취업과 각종 해외 프로그램에서 영어 공인 점수, 특히 토익 점수를 요구하고 있는 만큼, YBM 어플은 토익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YBM어플은 토익과 토익스피킹 시험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시험 접수는 물론 고사장위치와 성적 확인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토익 접수 기간이 시작될 때와 마감되기 전에 미리 알려주는 알림 기능도 있어서, 번거롭게 기록하지 않아도 어플이 알아서 시험 일정을 관리해줍니다. 또, 토익 점수대별 알아야 할 필수 어휘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자신의 공부 스타일에 맞게 단어장 푸시 알림 시간과 요일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 공부도 스마트하게 할 수 있죠.


토익을 공부하다 보면 인강이나 학원을 등록하는 경우도 많은데, YBM어플은 토익인강 정보와 학원 위치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 YBM어플과 함께라면 토익과 토스 모두 졸업할 수 있겠죠?






3. 영어 단어 번역기, 파파고(PAPAGO)


파파고는 한글과 영어, 일본어, 중국어 총 4개 국어를 지원하는 통역, 번역 어플입니다. 사용 방법도 굉장히 간편한데요. 먼저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고, 말을 하거나 사진을 찍기만 하면 통역과 번역 끝!


강의 중이나 과제 할 때 원하는 문장을 정확하고 빠르게 번역할 수 있어 시간 단축을 위한 필수 어플이죠!

파파고는 영어 통번역 어플답게 글로벌 회화 표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감정이나 날씨와 관련된 기본 표현부터 공항, 숙박, 식당 등 상황 별 표현까지 모두 정리되어 있어 표현을 직접 듣고 읽으면서 회화 공부도 해보세요.






4. 토익스피킹 시험 체험 앱, TOEIC Speaking Test


TOEIC Speaking Test 앱은 토익스피킹 시험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앱입니다. 


심지어 실제로 최근에 시행된 진짜 토익스피킹 문제가 총 4회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토익스피킹 시험을 이제 막 준비하기 시작한 대학생이 유형 파악을 위해 혹은 이제 곧 시험을 앞둔 대학생이 마지막 점검을 위해 꼭 필요한 어플이죠!


토익스피킹의 경우 실전에서 긴장하지 않고, 본인이 준비한 내용을 잘 전달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시험 전날 TOEIC Speaking Test 앱으로 기출문제 그리고 실전과 같은 화면으로 실전 감각을 익혀보세요! 






5. 간편 스캔 어플, 캠스캐너(CamScanner)


PDF 파일은 어떤 컴퓨터에서 열어도 폰트나 사진이 깨지는 일이 없어 과제나 PPT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두꺼운 전공 책이나 프린트물을 PDF 파일로 변환해 태블릿에 저장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캠스캐너' 어플을 사용하면 스마트폰만으로 PDF 파일을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캠스캐너'는 카메라로 사진을 찍듯 PDF로 만들고 싶은 문서를 사진을 찍고, 원하는 밝기와 명암을 설정하면 촬영된 이미지가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또한, 이렇게 변환된 파일은 바로 메일이나 SNS로 빠르게 공유할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하기 딱! 좋은 미니 스캐너 어플입니다.






6. 대학생들의 프레젠테이션 도우미, PT톡


많은 대학생이 PPT 발표 과제를 준비할 때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막막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꼭 필요한 것은 바로 ‘PT톡’!

‘PT톡’은 PPT의 템플릿, 디자인 그리고 무료 폰트 등 다양한 자료를 공유하는 어플입니다. 마음에 드는 자료를 다운로드 하면 높은 퀄리티의 PPT가 완성된다는 사실! 

파워포인트의 세부적 기능에 관한 게시판도 있어서, 미처 모르고 있었던 꿀팁도 쏠쏠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양한 PT 강연 영상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고민인 사람에게 꼭 필요한 어플이죠. 

‘PT톡’은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조언과 팁을 공유하고 그야말로 대학생 PT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있으니, PT 제작부터 발표까지 완벽하게 끝내 보세요.


지금까지 필수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대학생 어플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무엇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유용한 어플인데요. 이번 학기 추천해드린 필수 어플들로 스마트한 대학생으로 거듭나시기 바랍니다. 



출처: 와이비엠 청춘싸롱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bmsal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