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부터 해외인턴, 여행까지 가능한 WEST프로그램! 하반기 합격을 위한 꿀팁 공개! 본문

토익활용/토익X피플

어학연수부터 해외인턴, 여행까지 가능한 WEST프로그램! 하반기 합격을 위한 꿀팁 공개!

블로그지기. 2018.06.29 09:54


WEST프로그램의 올해 상반기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6월 22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진행됐습니다. 


WEST는 Work, English Study, Travel의 약자인데요. 4년제 대학 4학기(전문대 2학기) 이상 이수한 재/휴학생과 졸업생(1년 이내)에게 미국에서의 어학연수와 인턴십, 그리고 여행 기회까지 최대 18개월 동안 제공하는 한미 교류 프로그램입니다. 영어 공부와 실무 능력 습득은 물론, 추억까지 쌓는 꿈의 프로그램이죠!





이날 토익 시험 주관사인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는 상반기 WEST 참가자 중 8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800만 원의 후원금과 후원 증서를 수여했는데요. 영어 실력은 물론이고 면접 전형을 통해 학생들이 보여준 리더십, 포부 등을 바탕으로 후원 대상자를 선발했다고 합니다. 


8명의 학생은 ETS 후원금으로 재정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영어 실력 향상은 물론,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직무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WEST 프로그램은 어떻게 해야 합격할 수 있을까요? 토익스토리는 상반기 WEST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ETS 장학생 천예린씨의 합격 후기를 들어봤습니다.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화여자대학교에 재학 중인 23살 천예린입니다. 현재 스크랜튼 대학교 국제학부 전공생이고 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을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Q2. WEST 프로그램을 어떻게 알게 되었고, 지원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항상 해외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WEST를 다녀온 지인에게 WEST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어요.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미국에서 혼자 지내면서 매일 영어를 사용할 수 있고, 다양성이 존재하는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서 지원했습니다.




Q3. 토익과 토익스피킹은 어떤 목적으로 응시했었나요?


토익 성적은 교내 학점 인정 제도나 인턴 지원을 할 때 영어 자격증으로 자주 활용했기 때문에 미리 보유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한문화외교사절단’ 이라는 통역 대외 활동을 지원할 때도 제출했죠. 토익스피킹은 WEST를 준비하면서 최근에 처음으로 응시했어요.



Q4. 토익과 토익스피킹 공부로 인해 어떤 이득을 얻었나요?


저는 영어 단어에 취약했었는데 토익 공부를 하면서 좀 더 다양한 용어를 배웠고 토익스피킹으로 회사에서 자주 쓰이는 포멀한 대화에 익숙해졌는데요. WEST 프로그램을 수행할 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5. WEST 프로그램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토익스피킹 성적이 필요했기 때문에 미리 시험을 응시하고 자기소개서를 성실히 작성했어요. WEST와 전공의 관련성, 저에게 WEST가 왜 필요하며 WEST를 통해 제가 어떻게 성장할지 등 저의 간절함을 최대한 담았죠. 그리고 상황 대처에 대한 질문이 많았는데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 최대한 자세하게 서술했어요. 


인성 면접 같은 경우에는 자기소개서에 적은 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예상 질문을 만들어 놓고 연습했는데요. WEST를 함께 지원하는 학교 친구들과 같이 모의 면접을 보고 서로 피드백을 해주기도 했습니다. 영어 면접 같은 경우에도 미리 예상 질문을 뽑아서 꾸준히 연습했죠.



Q6. 면접에 나왔던 질문 혹시 기억하시나요? WEST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면접에 나왔던 질문 몇 가지만 알려주세요!


해외 취업 대신 WEST를 선택한 이유, 비용 마련 방법, 요즘 관심 있는 사회 문제 등 다양한 질문을 받았고 자기소개서와 마찬가지로 상황 대처에 대한 질문도 있었습니다. 부당한 일을 당했을 때나 원하는 직무가 되지 않았을 때의 해결 방법에 관해서 물어봤는데요.


새롭게 접하는 일에서는 어떤 업무이든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배울 수 있는 기초적인 부분은 확실하게 다듬고, 내가 관심 있는 분야와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얘기할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이번 하반기에도 WEST 프로그램 모집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어학성적부터 서류, 면접까지 철저하게 준비해서 하반기 WEST와 ETS 장학생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링크
  • 빙글
  •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