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대통령 경호원이 되고 싶다면? 대통령 경호처 2018년 7급 경호 공무원 채용 일정 및 변경사항 확인!


일 년에 딱 한 번 밖에 기회가 없는 7급 경호 공무원! 


경호 공무원은 대통령 경호처로, 우리나라 대통령과 대통령의 가족 등 주요 인물을 경호하는 업무를 담당하는데요. 한 나라의 대통령을 경호하는 만큼 기본적인 소양 능력 외에 체력, 무도 능력까지 갖춰야 합니다.


그럼, 2018년 7급 경호 공무원 공개 채용 일정과 주요 사항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채용 공고는 7월, 원서 접수는 8월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어 11월까지 1~3차 전형이 진행되며, 12월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됩니다. 



 

기존에는 남자의 경우 키 174cm 이상, 여자의 경우 161cm 이상과 같이 신장에 제한을 뒀지만 이번 채용부터는 신장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시력 제한도 폐지됐습니다. 신체 기준이 많이 완화된 것 같네요!





배근력, 윗몸일으키기, 제자리멀리뛰기, 10m 왕복 달리기 등과 같은 체력 검정의 종목별 등급 기준이 7개 등급에서 10개 등급으로 세분화됐습니다. 이번에 지원을 원하는 분들은 대통령 경호처 홈페이지를 통해 등급 기준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7급 경호 공무원의 영어 필기시험은 토익, 토익스피킹 등 공인영어성적 제출로 대체 가능합니다. 토익 기준 700점 이상, 토익스피킹 기준 레벨 5 이상 등의 성적을 제출하면 되는데요. 원서 접수까지 약 한 달의 기간이 남아 있으니 아직 기준 점수를 취득하지 못한 분들은 서둘러 시험에 접수해주세요.







올해 7급 경호 공무원 공개 채용은 수험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우수한 인재의 발굴을 위하여 응시 자격을 확대했다고 합니다. 즉, 모두가 경호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의미! 


신장과 시력 기준에 충족되지 못해 아쉽게도 지원을 못 했던 분들은 올해 이번 채용에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구체적인 시험 계획 공고는 대통령 경호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며, 공고 시 일정 및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하니 추후에 시험 공고문을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