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ETS가 답변하는 토익스피킹 팩트 체크! 토스 시험에 미국식 발음으로만 답변 해야할까?

ETS가 답변하는 토익스피킹 팩트 체크!


토익을 공부하면 토익스피킹에 도움될까? 크게 답변하면 더 높은 토익스피킹 레벨을 받을 수 있을까?


한 번쯤 궁금했던 적 없으신가요?



ETS가 답변한 토익스피킹에 대한 소소한 궁금증!


그럼, 하나씩 확인해보세요!





Q. 답변 시 목소리가 크면 성적 취득에 유리한가요?


시험 시작 전, 장비 점검 시간에 헤드셋을 착용하여 말해보고 마이크를 조절하는 등 자신의 목소리가 잘 들리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아요. 


단, 정상적인 대화 수준보다 더 크게 말한다고 해서 특별한 이점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 영상으로 자세히 확인하기  https://youtu.be/c7qxAi7qxkU




Q. 미국식 발음으로 답변하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액센트는 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요. 

북미, 호주, 영국 또는 기타 어느 지역의 액센트로 말하더라도 점수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토익스피킹 채점자는 액센트를 고려하지 않도록 교육받으며, 다양한 액센트를 정확하게 채점하도록 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자세한 답변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 영상으로 자세히 확인하기 https://youtu.be/oxkA8FP35SY



Q. 토익을 공부했다면, 토익스피킹 시험을 준비하는데 유리할까요?


토익은 토익스피킹/라이팅과 유사한 일상 생활 및 업무 상황을 설정하기 때문에 이미 토익에 익숙한 사람은 토익스피킹/라이팅 또한 익숙하게 느낄 거에요.


또한, 4대 영역의 능숙도는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말하기/쓰기 연습과 함께 듣기/읽기 연습을 하면 전체적인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영어 능숙도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의 4대 영역을 모두 평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영상으로 자세히 확인하기  https://youtu.be/3uo5I8xc3MA




지금까지 토익스피킹에 대한 소소한 궁금증, ETS에서 공식 답변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의 어학능력, 토익과 토익스피킹, 토익라이팅으로 꼼꼼히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