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능력 평가시험] COS & COS Pro에 대한 모든 것! 본문

토익활용/JOB GO

[코딩능력 평가시험] COS & COS Pro에 대한 모든 것!

토익스토리 2019.02.07 15:09


최근에 방영된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다들 보셨나요? 천재 프로그래머 역할을 맡은 엑소 찬열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엑소 찬열처럼 멋진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일단 코딩 능력은 필수겠죠? 최근 들어 코딩 능력이 사회 전반에서 주목받는 한편, 초등학생 5, 6학년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코딩 능력은 더욱 중요해질 듯한데요. 코딩에 관심이 많은 분을 위해 오늘은 '전문 코딩능력 평가시험'인 COS와 COS Pro를 소개하겠습니다.







COS란?

 


COS(Coding Specialist)는 응시자의 Coding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프로그램 언어 중 하나인 Scratch 또는 Entry 활용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으로 응시자들은 높은 수준의 프로그래밍 활용 능력이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데요.

시험 시작부터 종료까지 100% 컴퓨터로 진행하는 CBT(Computer Based Test)방식으로 시험 종료 즉시 결과를 알 수 있는데요! 100% 실기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 나오는 Score Report에는 취득 점수와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능력 수준과 기술 수준을 0~100%의 성취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응시자들은 본인이 취약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죠!



COS 시험시간, 합격기준, 응시료

COS는 4등급으로 나뉩니다. 급수에 따라 시험 시간도 다른데요. 1급(Advanced), 2급(Intermediate)은 50분, 3급(Basic), 4급(Start)은 40분입니다. 합격 기준도 등급마다 다르니 위 표의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



COS 정기시험 일정

COS에 도전할 마음이 생긴 여러분을 위해 COS 정기시험 일정도 알려드립니다~! 2019년에는 총 9번의 COS 시험이 있는데요. 평일과 주말에 모두 시험이 있어  응시하기 수월합니다. 단, 주말 시험의 경우 등급마다 시험 시간이 다른 점 유의해주세요! 


2019년 첫 COS 시험은 2월 16일입니다. 2월 14까지 접수를 받으니 응시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일정 확인하시고 꼭 기한 내에 접수하세요!



COS 더 자세히 알아보기>>





COS Pro란? (COS와의 차이점)

  

COS의 프로그램 언어가 Scratch 또는 Entry이었다면, COS Pro(Professional Coding Specialist)은 더욱 다양해졌는데요. COS Pro 응시자들 Python, C, C+, Java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COS가 테트리스처럼 생긴 '블록코딩'이었다면 COS Pro는 언어를 코딩하는 '텍스트 코딩'인데요! COS보다는 조금 더 어려울 수 밖에 없겠죠~? 



COS Pro 시험 시간, 합격기준, 응시료


1-4급으로 이루어졌던 COS와는 달리 COS Pro는 1,2급으로만 나뉩니다. 위의 표 참고하셔서 문항 구성부터 합격 기준, 응시료까지 정보 챙겨가세요~



COS Pro 정기시험 일정

2019년 COS Pro 정기시험은 총 8회 열릴 예정인데요. COS와 같이 COS Pro 시험도 주말, 평일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해 첫 COS Pro 시험은 2월 17일입니다! 접수 기간은 2월 15일까지이니 일정 확인해주세요~! 


COS Pro 더 자세히 알아보기>>


 


낯설었던 COS, COS Pro. 오늘 콘텐츠를 읽고 조금은 가까워지셨나요~? 두 자격증 모두 2019년 첫 시험의 접수 기간이 아직 남았으니 놓치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토익스토리>가 응시자 여러분들의 합격을 응원합니다! =)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링크
  • 빙글
  •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