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롯데호텔 취업 꿀팁 대방출! '2019 상반기 취업콘서트' 그 현장을 가다! 본문

TOEIC Inside/토익라이브

마이크로소프트, 롯데호텔 취업 꿀팁 대방출! '2019 상반기 취업콘서트' 그 현장을 가다!

토익스토리 2019.02.21 10:52


YBM 한국토익위원회에서 진행하는 '2019 상반기 취업콘서트'! 얼마 전에 <토익스토리>에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2019 상반기 취업콘서트' 소개 글 보러가기>>


첫 번째 '2019 상반기 취업콘서트'가 지난 2월 20일 수요일 부산 부경대학교에서 열렸습니다. 뜨거웠던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실까요~?



사람들로 북적북적한 이곳은? 바로 ‘2019 상반기 취업콘서트가 열리는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미래관인데요. 방문자 명단을 남기려는 학생들이 한 줄로 서서 기다리고 있네요!



강의실에 들어가 보니 시작 10분 전부터 참가자들로 붐볐습니다. 좋은 정보를 얻기 위한 취준생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2019 상반기 취업콘서트’는 '전지적 토익 시점'과 '전지적 취업 시점'으로 총 2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1부 '전지적 토익 시점'

기업별 토익 활용 현황& 토스 고득점 비법!



1부 ‘전지적 토익 시점에서는 YBM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가 기업별 토익 활용 현황을 발표했습니다. 이어서 토익스피킹에 대한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YBM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의 발표에 따르면 기준 점수는 각 계열사마다 상이하지만 대기업뿐 아니라 공기업, 중견·중소기업에서도 토익을 중시합니다. 토익은 취업 준비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YBM 서면센터 토익스피킹 폴린 강사는 토익스피킹 고득점 학습 전략을 공개했는데요. 토익스피킹 유형부터 Lv.6Lv.7의 차이까지 응시자들이 일반적으로 토익스피킹에 대해 궁금해 하는 점들을 총 정리하여 속 시~원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토익스피킹은 소통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므로  문법보다는 평상시에 '영어로 말하는 습관'을 기르는 게 더 중요하다고 하네요. 


이후 Q&A 시간에는 강사님 만의 토익스피킹 응시 노하우 등 참석자들의 질문이 쏟아졌는데요. 토익스피킹에 대한 참가자들의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부 '전지적 취업 시점' START~!




2부 '전지적 취업 시점'은 한국인재교육원 이윤주 원장'2019 상반기 채용 동향' 발표로 문을 열었는데요. NCS에 나와있는 직무수행능력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자신의 간접 경험이라도 연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채용 공고를 볼 때 작년과 달리 올해 새롭게 바뀐 부분들에 특히! 주의해서 살펴봐야 해요. 관심 있는 기업의 경우, 기간을 두고 채용 공고를 분석하는 거는 기본이고요! 




롯데호텔 진태근 대리는 대기업 채용 동향부터 현실적인 대기업 취업 준비 방법까지 자신의 취준 경험을 예시로 들며 취업 꿀팁을 솔직 담백하게 전달했는데요. 특히 토익 및 토익스피킹 점수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여러분들의 스펙 중 가장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부분이 영어 점수에요. 토익, 토스 고득점을 하면 면접에서 자연스럽게 어필할 수 있죠. 


또, 회사에서 해외 클라이언트를 응대하는 직무를 채용할 시 지원자의 외국어 영역을 중시하기 때문에 지원자들에게 토익 점수는 필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김진욱 상무는 스펙보다 자신에게 맞는 직무와 기업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연거푸 말했습니다. 또한 취업시장에서 영어 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는데요. 김진욱 상무의 말을 들어볼까요?


3,000명이 넘는 지원자가 서류 접수에 몰립니다. 빠른 시간 내 지원자를 판별해야 하기 때문에 기준 토익 점수를 충족하지 못하면 거르고 있어요. 토익 750점 정도의 토익 점수 충족은 기본이겠죠


물론 외국계 기업에 다닌다고 해서 모두 영어를 잘하는 거는 아니에요. 저는 지금도 영어 공부를 합니다. 여러분이 영어 공부하는 만큼 해외 취업 등 갈 수 있는 취업 자리도 늘어납니다. 그만큼 취업에 있어서 영어는 정말 중요해요!


꿀 같은 현직자들의 조언이 마무리된 후, 마지막으로 취업 관련 궁금증들을 해결해주는 취문현답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공백기, NCS,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질문들이 나왔는데요. 그중 몇 가지를 살~짝 공개합니다~


 

Q. 군대에 다녀온 후 공백기가 생겼는데 취업에 걸림돌이 될까요?


A. 꼭 군대가 아니라도 교환학생, 졸업유예 등으로 인해 누구나 공백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자기 분석’인데요. 공백기라고 생각하는 기간에 의외로 많은 일을 했는데 놓치고 있는 경우도 많거든요. 자신이 한 일에 대해서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대학원 진학 VS 취업 둘 중에 무엇이 좋을까요?


A. 개인의 목표에 따라서 다를 것 같은데요. 교육자에 비전을 갖고 있다면 대학원 진학이 우선 순위가 될 것이고 최종 목표가 취업이라면 선 취업 후 진학을 추천합니다. 회사의 지원을 받는 등 취업하고 나서도 대학원 진학 기회는 열려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뜨거웠던 ‘2019 상반기 취업콘서트현장과 취업 꿀팁을 전해드렸습니다. 


혹시 부산이 너무 멀어서 또는 시간이 여의치 않아서 참석하지 못하셨다면 2월 26일 화요일을 기억해 주세요! 오는 2월 26일 화요일 연세대 신촌캠퍼스에서 두 번째 ‘2019 상반기 취업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두 번째 취업콘서트에서도 알차고 풍성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서둘러 주세요! 토익스토리가 계속해서 여러분의 취업을 응원하겠습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링크
  •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