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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S/취업 TIPS

[엑셀 꿀팁] 드롭다운 목록으로 근무자 배치하기


엑셀 꿀팁을 공유하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엑셀 [데이터 유효성 검사]에 있는 드롭다운 목록을 이용해 데이터를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먼저 동영상을 보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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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잘 보셨나요? 영상을 봤지만, 한 번 더 복습하고 싶다면! 혹은 난 영상보다 글로 보는 게 좋다! 싶다면 이제부터 아래를 주목해 주세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사례를 하나 들겠습니다.



OO가드텍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OO가드텍은 고급 오피스텔의 주차장을 위탁 관리하는 회사입니다. OO가드텍 직원 A는 매달 말이 되면 다음 달 근무 배치표를 작성합니다. 각 오피스텔의 주차장 관리자를 매일 다르게 입력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을까요? 


이때 유용한 기능이 바로 ‘데이터 유효성 검사’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지정된 데이터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특정 셀이나 범위에 입력하는 데이터 값을 제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가장 일반적인 ‘목록’을 이용해 근무자를 배치해 보겠습니다.  





1. 먼저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적용할D4:D19 셀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 선택합니다.




2. [데이터] > [데이터 도구]그룹 >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대화상자의 유효성 조건 항목의 [제한 대상]을 “목록”으로 선택합니다.

3. [원본] 항목 오른쪽의 범위 선택 단추를 클릭합니다.





4. 목록으로 만들 데이터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 선택합니다. 범위선택 단추를 클릭하여 [데이터 유효성 검사]대화상자가 다시 표시되도록 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하여 [데이터 유효성 검사]대화상자를 닫습니다.





셀 오른쪽의 목록 단추를 클릭하면 목록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목록으로 만들 데이터가 이름으로 정의 되어 있다면 데이터 유효성 상자의 원본 창에 마우스 커서를 클릭하고 F3키를 누르면 이름상자가 표시됩니다. 이름상자에서 목록으로 만들 '이름정의'를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