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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배우기 팁! 견적서 엑셀 양식, 서식 파일로 저장하기



엑셀배우기 팁! 견적서 엑셀 양식, 서식 파일로 저장하기

 

직장 상사가 갑자기 보고서 업데이트를 지시했거나 거래처에서 갑자기 견적서를 요청하는 경우! 자주 사용하는 엑셀 양식을 매 번 새로 작성 해야 해야 한다면 번거롭고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짜증이 이만 저만이 아닐 텐데요. 이런 경우에는 자주 쓰는 양식을 서식 파일 형식으로 저장 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열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업무 시간 단축을 위한 엑셀 서식 파일 저장하기! 함께 확인해볼까요? 



1.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2. [저장/보내기][파일 형식 변경]을 차례대로 클릭한 후 [서식 파일]을 더블 클릭합니다.






3. 저장하고 싶은 폴더를 지정하시고 파일 이름 수정과 파일 형식을 확인 하신 후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4. [파일] – [새로만들기] - [내 서식파일]을 차례대로 클릭 해 주세요.






5. 방금 전에 저장한 서식 파일을 드래그 하여 [새로 만들기]창에 포함 시키면 나만의 서식 파일 저장이 완료됩니다.




 

6. 앞으로 저장한 서식 파일 사용은 엑셀을 실행한 후 [파일] – [새로 만들기] - [내 서식파일] 클릭하여 저장된 서식 파일 중 하나를 선택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잘 확인 하셨나요? 

직장상사나 거래처에서 급하게 요청하는 자료! 앞으로 당황하지 마시고 여유 있고 빠르게 처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