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엑셀 이동옵션을 활용하여 빈 셀에 데이터 채우기




실무에서 엑셀 작업 할 때, 셀 병합을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다시 셀 병합을 해제하면 병합했던 셀 중 가장 위에 있는 셀에만 데이터가 입력됩니다.

그러면 나머지 빈 셀의 데이터는 한땀한땀 수작업으로 입력해야 할까요?


엑셀에는 “특정한 조건에 맞는 셀을 한 번에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이동 옵션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빈 셀을 간단하게! 한 번에! 채울 수 있는데요. 


비어있는 셀을 한 번에 선택하여 바로 윗 셀의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1. 셀 영역을 선택해 주세요. 






2. [홈] – [찾기 및 선택] – [이동옵션]을 클릭해주세요. 






3. [이동옵션] 창에서 [빈 셀]을 선택해주세요. 






4. 빈 셀의 영역만 선택이 됩니다. 






5. 바로 =를 입력 후 윗 셀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Ctrl+Enter를 입력해주세요.


여기서 정말 주의해야 할 두 가지!

하나. = 입력 전에 마우스로 클릭하게 되면 이동옵션을 통해 선택한 영역이 해제됩니다. 그러므로 꼭 = 입력 전 마우스 클릭은 금물!

. Enter 만 입력하지 말고 Ctrl 키와 Enter 키를 동시에 입력해주세요.





6. 각 빈 셀의 바로 윗 셀 데이터가 한 번에 입력됩니다.






실무엔 스피드가 생명! 


Ctrl+C, Ctrl+V로 한땀한땀 작업하지 말고 이동옵션으로 편하고 빠르게 작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