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엑셀 부분합 기능 이용하여 데이터를 쓱 요약할 수 있는 방법



엑셀 부분합 기능 이용하여

데이터 요약하기



엑셀에는 많은 데이터를 부분적으로 요약할 수 있는 “부분합 기능”이 있습니다. 선택한 셀의 부분합 및 합계를 자동으로 삽입하여 여러 관련 데이터 행의 총합을 구하는 기능을 말하는데요. 

오늘은 상사가 어떠한 데이터를 요청해도 재빠르게 대답하거나 전달할 수 있는 “부분합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핵심 직원으로 거듭날 준비 되셨나요?


부분합 기능 이용해서 센터별 접수 인원 합계 구하기



1. 먼저 그룹으로 묶고자 하는 값을 순서대로 정렬합니다. [데이터]-[필터]를 클릭해주세요.






2. 센터명 셀 목록 단추를 클릭하신 후 원하는 정렬 방식을 선택해주세요.






3. 센터명 기준으로 정렬이 완료됩니다. 






4. [데이터] – [부분합]을 순차적으로 클릭해주세요. 






5. 부분합 창이 뜨면 그룹화할 항목, 사용할 함수, 부분 합 계산 항목을 모두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우리는 “센터별 접수 인원 합계”를 구할 것이기 때문에 그룹화할 항목에는 “센터명”, 사용할 함수에는 “합계, 부분합 계산 항목에는 ”총접수”로 각각 선택했습니다.






6. 센터가 그룹으로 묶이며, 각 그룹의 하단에 센터별 접수 인원의 합계가 요약되어 표시됩니다.






7. 좌측의 윤곽선을 클릭하여 요약행만 보거나 원하는 그룹의 세부내용을 자유자재로 펼쳐볼 수 있습니다.







부분합 제거하기



1. 부분합이 걸려있는 셀 하나를 선택한 후 [데이터]-[부분합]을 순차적으로 클릭해주세요.


2. 부분합 창이 뜨면 [모두 제거] 을 선택해주세요. 





3. 설정되어 있던 부분합이 제거됩니다. 






잘 확인하셨나요?

어느 회사든지 데이터 관리는 필수입니다!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그 데이터가 회사에 쓸모있는 정보가 될 수 있고 혹은 쓸모없는 정보가 될 수도 있는데요.

이 구역의 핵심 인재로 거듭나고 싶으신 분들은 엑셀 부분합 기능! 꼭 기억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