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토익 시험보러 가기 전, 꼭 체크해야 할 토익 유의사항

 

 

토익 시험 보러 가기 전, 꼭 체크해야 할 유의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토익 시험 유의사항!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시험 응시 전 본인이 토익 접수 시 선택한 고사장, 그리고 시험 일자와 시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아래와 같은 상황 여러분들도 충분히 겪을 수 있습니다. 빈번하게 발생하는 몇 가지 사례 같이 살펴볼까요?

 


Case1. 

김토익 씨는 2017년 4월 15일(토) 토익 정기 시험을 접수했다. 당연히 일요일 시험으로 생각하고 그 다음날인 4월 16일에 고사장으로 직행했는데.. 

화살표도 없고 명단도 없고..등골이 오싹해진 김토익 씨는 그제서야 접수 확인을 하고는 이미 전 날 토익이 시행된 것을 확인한다.



Case2. 

김구백 씨는 마감 일자에 촉박하게 토익을 접수하던 와중에 항상 선택했던 A고사장이 마감되어 울며 겨자 먹기로 처음 가보는 B고사장에 접수 했다. 시험 당일, 자기도 모르게 익숙한 A고사장으로 향한 김구백 씨. 아뿔싸. 전체명단을 보니 이름이 없다!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니 꼭 시험 응시 전,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시험 고사장은 대부분 중고등학교이며, 교내 주차가 불가능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본인 차량을 가지고 온 아찔한 상황!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Case3. 

김레알 씨는 토익 시험 당일 늦잠을 자 버렸다. 교내 주차가 안 된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주차가 되겠지?’ 하는 마음에 차를 끌고 간다. 혹시나 했는데 교내 차량 진입이 불가능하다. 근처에 주차를 할 수 있을 만한 공간은 보이지 않고 입실 통제 시간은 다가온다.. 김레알 씨는 출발 전으로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 


 


 


 

시험 응시의 기본 중의 기본! 바로 ‘규정신분증 지참’입니다. 시험 시작 전, 본인 확인을 위한 규정 신분증을 수험자가 지참하였는지 반드시 확인하는데요. 규정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경우 절대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신분증 미 지참자가 시험 도중 적발될 경우 규정위반행위로 해당 시험 무효 처리됩니다. 



토익 시험 보러 가기 전, 꼭 체크해야 할 유의사항, 잘 확인하셨나요?

다가오는 토익 시험에 김토익, 김구백, 김레알 씨와 같은 아찔한 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