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Inside/토익라이브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만나본 군인들의 토익 열정이 이 정도나? 잡콘서트 현장스케치



비가 추적추적 내리던 어제, 충남 계룡대에서 “2017 지상군 페스티벌 잡콘서트(Job Concert)”가 열렸습니다. 전역을 앞둔 장교, 사병, 부사관 등을 대상으로 취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기획됐는데요. 강연장에선 <블라인드 채용과 나의 미래 만들기>, <취준생 필수! 토익 고득점 전략>, <성공으로 바로가는 자기소개서 작성 비법> 등의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습니다. 


전역에 대한 막연함을 느끼고 있을 군인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준 잡콘서트! 그 현장을 토익스토리가 찾아가 봤습니다. 같이 들어가보실까요?



 


 


행사장 한쪽에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LG화학 등의 기업 취업 상담 부스와 취업에 필요한 토익, 토익스피킹을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는 YBM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전역을 앞두고 취업을 준비할, 그리고 진급과 위탁 교육 신청을 위해 어학 시험을 준비 중인 장병들이 많아서인지 YBM 부스에는 찾아오는 사람들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강연장에서는 현재 채용 이슈인 블라인드 채용부터 토익, 자소서, 면접 복장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이 넘쳐났는데요. 이 중 YBM 어학원 끝장토익 강사가 전수한 TOEIC Part 3, 4 문제 풀이 전략 내용을 여러분들에게 살짝 만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익커라면 LC 중에서도 Part 3, 4가 공부하기 까다롭다는 건 다들 아실 텐데요. 파트 3, 4에서는 문제에서 키워드를 잘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What ~ about? 이 포함되어 있으면 주제 문제라고 생각하면 되고, Who ~ intended? 혹은 Who ~ talking to? 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대상을 찾는 문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지문의 첫 문장부터 답이 나올 수도 있으니 처음부터 집중하고 들어야 한다는 꿀팁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토익스토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병들이 자기 계발에 관심이 높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한국TOEIC위원회는 현재 시행하고 있는 군인 할인 제도 이외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또 고민하겠습니다. 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