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스피킹&토익라이팅 시험 규정 및 정책 변경 안내 본문

NOTICE/시험안내

토익스피킹&토익라이팅 시험 규정 및 정책 변경 안내

토익스토리 2019.05.23 07:00

일상생활뿐 아니라 국제 비즈니스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용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이 시험의 규정과 운영 정책이 일부 변경되어 6월 1일 시험부터 적용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눈을 크~게 뜨고 지금부터 확인해주세요!


어떤 부분이 바뀌었을까?


1. 노트테이킹(Note-taking) 허용

일반시험 관리규정 보러가기>>

 

먼저! 첫 번째 내용은 '노트테이킹(Note-taking) 허용'입니다. 6월 1일부터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에 응시하는 모두 수험자는 시험 중에 자유롭게 메모할 수 있습니다. 단, 시험센터에서 제공하는 규정 메모지와 필기구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생각이 날 듯 말 듯 머릿속에서만 맴돌던 내용을 이제 직접 필기하면서 응시하면 점수를 올리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수험자들은 시험이 시작된 후부터 메모할 수 있으며 시험이 종료되면 반드시 사용한 메모지와 필기구를 반납해야 합니다.

 


2. 일부 문항의 답변 준비 시간 연장

두 번째 내용은 토익스피킹 시험에만 해당하는 '일부 문항의 답변 준비 시간 연장'입니다. Questions 1~2를 제외하고 나머지 문항의 답변 준비 시간이 최대 15초까지 연장되었는데요. 답변 전 준비 시간이 늘어나 수험자들이 지금보다 여유 있게 답변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변경된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규정과 정책을 전해 드렸습니다. 다가오는 6월 1일 시험부터 변경된 내용이 적용된다는 점 잊지 마시고 바뀐 시험 규정 및 정책을 기회로 삼아 영어 점수를 up! 시켜보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링크
  •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