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KOICA, 한국석유공사 등 합격자들의 TOEIC Speaking 평균 레벨은? 본문

PLUS/취업 TIPS

현대제철, KOICA, 한국석유공사 등 합격자들의 TOEIC Speaking 평균 레벨은?

토익스토리 2019.07.11 07:00

"내가 가고 싶은 기업의 합격자 평균 스펙은 어떻게 될까?"

 

취업 준비를 하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드신 적 한 번쯤 있으시죠? 앞만 보고 열심히 달려왔지만 자신이 잘 준비하고 있는 건지 의문이 들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합격자들의 평균 스펙을 확인해보며 공부 방향을 설정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고자 취업포탈 잡코리아에서 페이스북을 통해 6월에 채용을 진행한 기업 및 공기업의 합격자 스펙을 분석했다고 하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6월 채용 기업들의 합격자 평균 스펙은?

이미지 출처: 잡코리아 페이스북

먼저 'LS산전'과 'GC녹십자'입니다. 'LS산전' 합격자의 평균 학점은 3.68점이고 자격증은 평균 2개를 보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평균 토익 점수는 791점, 평균 토스 성적은 레벨6를 기록했습니다. 'GC녹십자' 합격자의 평균 학점은 3.54점이며 자격증은 평균 2.1개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평균 토익 점수는 845점이고 평균 토스 성적은 레벨6로 나타났고요.

 

이미지 출처: 잡코리아 페이스북

'KDB산업은행' 합격자들은 평균 학점 3.63점, 평균 자격증 2.5개를 기록했으며 평균 토익 점수는 836점, 평균 토스 성적은 레벨6에 머물렀습니다. '한국석유공사' 합격자들은 평균 학점 3.68점, 자격증은 평균 2.5개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평균 토익 점수는 844점, 평균 토스 성적은 레벨6를 기록했네요!

이미지 출처: 잡코리아 페이스북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합격자의 평균 학점은 3.61점, 평균 자격증 개수는 2.1개로 나타났는데요. 평균 토익 점수는 809점, 평균 토스 성적은 레벨6를 보였고요. '한국철도시설공단' 합격자의 평균 학점은 3.71점, 평균 자격증 개수는 2.7개를 기록했습니다. 평균 토익 점수는 797점, 평균 토스 성적은 레벨6에 머물렀습니다. 

 

이미지 출처: 잡코리아 페이스북

'현대제철' 합격자의 평균 학점은 3.67점이고 자격증은 평균 2.1개를 보유하고 있었는데요. 평균 토익 점수는 831점, 평균 토스 성적은 레벨6입니다. 'KOICA(한국국제협력단)' 합격자들은 평균 학점 3.78점, 평균 자격증은 2.3개를 기록했는데요. 평균 토익 점수는 834점, 평균 토스 성적은 레벨7입니다. 많은 해외사무소를 보유하고 있어 영어를 사용할 일이 많은 만큼  '한국국제협력단(KOICA)' 합격자의 평균 토스 성적은 다른 기업보다 높은 레벨7을 기록했네요! 


지금까지 6월에 채용을 진행했던 기업들의 합격자 평균 스펙을 살펴봤습니다. 평균 학점은 3.54~3.78 사이이고, 평균 토익 점수는 791~845, 평균 TOEIC Speaking 성적은 레벨6~7 정도를 보이고 있네요. 특히 '한국국제협력단(KOICA)'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기업 합격자들의 TOEIC Speaking 성적은 레벨6인 것으로 보아 취업준비생들이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시험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2019년 하반기 채용을 앞둔 지금, 글로벌 영어 말하기 시험인 'TOEIC Speaking Test'를 준비하며 취업에 한 발자국 다가가 보세요! 여러분들의 도전을 <토익스토리>가 응원합니다!

 

>>토익스피킹 접수 바로 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링크
  •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