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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S/취업 TIPS

[엑셀 꿀팁] IF 함수로 계산하고 서식 파일로 저장하려면?

 

개발비 지출 명세서란?

개발 등에 소요되는 예산(신고인의 인적사항을 비롯하여 대상 사업명, 종료 시점 지가, 개발비용 명세 등)을 항목별로 정리하여 기재한 문서를 말합니다. 개발비 또는 개발비 상각의 불합리한 사용을 억제하고 이를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해 작성합니다. 

개발비 지출 명세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Skill

 

 



1.1.1 서식파일로 저장하기


작성한 엑셀 파일을 서식 파일로 저장하려면,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1.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2.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3.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에서 ‘Excel 서식 파일’을 선택합니다.

 


4.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된 서식 파일을 사용하려면 [파일] > [새로 만들기] > [개인] 항목을 클릭합니다. 

 

 



3.2.1 표 스타일 적용하기


Excel에서는 표 서식을 빠르게 지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미리 정의된 다양한 표 스타일이 있습니다.  미리 정의된 표 스타일이 사용자의 요구에 맞지 않는 경우, 사용자 지정 표 스타일을 직접 만들고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표에 미리 정의된 표 스타일을 적용하려면


1. 표 안의 임의의 셀에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2. [표 도구] > [디자인] > [표 스타일] 그룹에서 [자세히]를 클릭합니다.

 

 

3. 원하는 표 스타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4.2.1 IF 함수로 논리식 계산하기 


IF 함수는 Excel 함수 중 많이 사용되는 함수 중 하나로, 두 개의 특정값을 논리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함수입니다. 
하나는 참(true)일 경우의 값이고, 또 하나는 거짓(false) 일 경우의 값입니다.

 IF 함수의 공식 
=IF(조건, 조건이 참일 경우 표시할 값, 거짓일 경우 표시할 값)

개발비 지출명세서에서 예산과의 차액이 40% 이상일 경우 공백으로, 그렇지 않으면 “잔액부족”으로 표시하는 수식을 작성하려면


1. 표의 G38셀을 클릭합니다.
2. =IF(F38>=40%,””,”잔액부족”) 이라고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3. G38셀을 클릭하고 채우기 핸들을 G 49셀까지 드래그하고 수식을 복사합니다.

 


 

지금까지 개발비 지출 명세서를 작성할 때 쓰이는 주요 기능들을 알아봤습니다. 잘 기억해 두셨다가 꼭 필요한 순간에 요긴하게 쓰시길 바라며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다시 찾아올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