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부터 영어 학습까지, 취준생에게 추천하는 '뉴스레터' 5종 본문

PLUS/스터디 TIPS

트렌드부터 영어 학습까지, 취준생에게 추천하는 '뉴스레터' 5종

토익스토리 2020. 7. 3. 07:00

'뉴스레터'의 시대는 지났다? 노노~ 최근 뉴스레터가 사회, 문화, 경제, 마케팅 등 트렌드를 읽는 필수 도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내 관심 분야만 쏙쏙 골라서 알기 쉽게 풀어 이메일로 보내주는 서비스가 인기인데요. 토익스토리가 구독할만한 뉴스레터를 소개해 드릴게요!

 


 

'뉴스레터'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힘들게 검색하지 않아도 매일 또는 매주 상식, 지식 기반의 콘텐츠, 학습 콘텐츠를 큐레이션(Curation)해서 이메일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뉴스레터만 잘 골라서 구독한다면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 시대에 뒤쳐지지 않고 트렌드에 밝은 '상식맨'이 되어있을 수 있어요!

 

이보다 쉬운 뉴스는 없다! 뉴닉(Newneek)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 '뉴닉(Newneek)'은 20대를 타겟으로 '아주 쉬운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스레터입니다. 귀여운 '고슴이'가 최신 이슈를 옆에 있는 친구가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는 것처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알려줍니다. 

 

출처: 뉴닉 뉴스레터 구독 홈페이지

정치, 경제, 국제사회 소식부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코로나19 소식까지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도대체 무슨 이슈길래 요즘 이렇게 떠들썩해?'라는 궁금증이 생긴다면 꼭 뉴닉을 구독하세요. 

 

뉴닉 뉴스레터 구독하러 가기

 

먹지 말고 읽으세요! 순살브리핑

맛있는 음식을 연상시키는 제목의 뉴스레터 '순살브리핑'은 의외로 글로벌 금융, 경제 뉴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뉴스레터 서비스입니다. 금융과 경제 분야에 있어서 살코기만 골라 보내주겠다는 의미의 '순살'입니다! :)

 

출처: 순살브리핑 뉴스레터 구독 홈페이지

모건스탠리 홍콩 출신 전문가 두 명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순살브리핑' 뉴스레터를 발송합니다. 금융 업계 취업을 준비 중인 토익커라면 꼭 구독해야할 뉴스레터가 아닐까 싶은데요. 단순히 경제 소식만 전해주는 게 아니라 국제 관계, 사회 이슈와 연결되어 있는 전반적인 금융 소식을 큐레이팅 해주고, 강연, 세미나 소식도 알려줍니다. 참여자들과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순살토크 게시판'도 있으니 한 번 참여해 보세요! :)

 

순살브리핑 뉴스레터 구독하러 가기

 

 

사회 곳곳의 소식을 모아 알려주는, 오렌지레터

오렌지레터(.letter)는 디자인, 마케팅, 사회적기업 등을 운영하는 '슬로워크'라는 기업에서 큐레이팅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매주 월요일에 발행하는 오렌지레터는 한 주간의 기관, 기업의 이슈부터 기업인 인터뷰, 채용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출처: 오렌지레터 뉴스레터

취준생들에게 아주 유용한 뉴스레터가 아닐까 싶은데요. 마케팅, 개발, 디자인, 행정 등 다양한 직군의 채용소식을 정리해서 보내고, 취준생의 스펙과 경험을 키워줄 수 있는 기관이나 기업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 소식과 아이디어 공모와 같은 공모전, 프로젝트 지원 소식도 함께 알려줍니다.

 

오렌지레터 뉴스레터 구독하러 가기

 

띵동! 음악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오디티 스테이션(Oddity Station)

사회, 경제 뉴스만 들여다보고 있으니 머리가 지끈지끈~ 가끔은 휴식도 필요하죠? 음악 기반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페이스 오디티'에서 운영하는 '오디티 스테이션(Oddity Station)' 뉴스레터를 구독해 보세요!

 

출처: 오디티 스테이션 뉴스레터 구독 홈페이지

매주 목요일에 발행되는 '오디티 스테이션' 뉴스레터는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배달합니다. 시즌별, 상황별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를 매주 주제별로 큐레이팅하면서 공연 전시 소식과 함께 따끈따끈한 K-POP 뉴스를 전달해 주는데요. 열공 중 휴식이 필요할 때! 오디티 스테이션을 열어 잠시 여유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오디티 스테이션 뉴스레터 구독하러 가기

 

 

뉴스로 영어 공부해볼까? CNN '5 things'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뉴스레터는 없을까?" 있습니다! 미국 CNN에서 발행하는 '5 things to know' 뉴스레터를 구독해 보세요! 매일 5개의 토픽을 짤막하게 정리해 보내주는 영문 모닝 뉴스레터랍니다.

 

출처: CNN '5 things' 뉴스레터 구독 홈페이지

모닝 뉴스레터이지만 미국과의 시차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느지막한 오후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미국 동부 시간 기준으로 오전 6시 전후에 발행되는 CNN 뉴스레터이지만 시의성을 다루는 내용보다 다양한 사회 이슈를 중심으로 구성되어있고, 뉴스별로 텍스트와 함께 CNN 뉴스 영상 클립이 있어 리딩(Reading)과 리스닝(Listening)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CNN '5 things' 뉴스레터 구독하러 가기

 


 

트렌드 읽기부터 영어 학습까지 도움받을 수 있는 '뉴스레터'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최근 여러 기업이나 단체에서 구독자의 취향을 고려해 도움이 될만한 소식이 담긴 뉴스레터를 기획 및 발행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고 해요. 지금 바로 여러분이 관심있는 분야를 찾아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블로그 등을 찾아보고 뉴스레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 이메일로 구독해 한 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혹시 나만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직접 뉴스레터를 기획하고 운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링크
  •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