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EIC Speaking Test 일부 개정 안내, 2021년 8월 7일(토)부터 적용 본문

NOTICE/시험안내

TOEIC Speaking Test 일부 개정 안내, 2021년 8월 7일(토)부터 적용

토익스토리 2021. 6. 23. 09:05

 

TOEIC Speaking Test가 일부 개정됩니다. 2021년 8월 7일(토)에 시행되는 정기시험부터 개정된 내용이 적용될 예정인데요. 자세한 내용을 <토익스토리>가 정리해 알려드리겠습니다. 

 


 

TOEIC Speaking Test 개발 및 출제 기관인 미국 ETS에서 TOEIC Speaking Test의 일부를 개정하기로 했습니다. 변화하는 영어 학습 및 사용 환경을 반영하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인데요. 개정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10번 문항 '해결책 제안하기' 삭제

해결책을 제안하는 문항인 10번이 삭제됩니다. 이로써 개정된 시험의 10번 문항은 8, 9번과 함께 제공된 정보를 사용하여 질문에 답하는 문제가 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표를 확인해 주세요!

 

둘째, '사진 묘사' 문항 추가 및 답변 시간 단축

사진을 묘사하는 문항이 추가됩니다. 답변 시간은 각 30초로 사진 묘사 문항은 3번과 4번으로 총 2개가 된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셋째, 시험 난이도 및 채점 기준 동일

시험이 일부 개정되지만 시험의 난이도와 채점 기준은 이전과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위와 같은 개정 내용은 2021년 8월 7일(토) 정기시험부터 적용될 예정이니 TOEIC Speaking 정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자라면 꼭 미리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TOEIC Speaking Test 개정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YBM 한국TOEIC위원회에서 수험자들을 위해 샘플 테스트를 제공하니 적극 활용하시길 바라며 <토익스토리>가 2021년 하반기에도 영어 말하기 실력을 쌓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개정된 TOEIC Speaking 샘플 테스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링크
  •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