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보기 전, 꼭 챙겨야 할 토익 준비물은? ‘필기구, 규정 신분증, 아날로그 시계' 본문

NOTICE/시험안내

토익 보기 전, 꼭 챙겨야 할 토익 준비물은? ‘필기구, 규정 신분증, 아날로그 시계'

토익스토리 2021. 6. 24. 07:00

토익 전날 밤, 대부분의 수험자들이 그동안 열심히 공부해온 내용을 정리하며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어학 능력을 갈고닦아도 시험 당일에 원활한 응시가 이뤄지지 못하면 자신의 역량을 채 발휘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혹시라도 준비를 깜빡해서 고사장에서 낭패를 보는 일이 없도록! <토익스토리>가 응시자 여러분이 꼭 챙겨야 할 토익 준비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

 

 


 

토익 시험 준비물①
연필 & 지우개

 

분명 문제의 정답을 찾았는데 답안지 인식이 올바르게 되지 않는 상황, 상상만 해도 너무나 허무합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물건은 필기구인데요. 토익 OMR 카드 작성 및 수정엔 연필과 지우개만 허용됩니다. 참고로, 컴퓨터용 연필이 따로 있는 건 아니니 일반 제품을 사용하면 되며, 시험지에는 메모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 바랍니다. 그 외 컴퓨터용 사인펜(컴싸), 볼펜, 수정액(화이트) 등 기타 필기구를 사용할 시, 답안이 정상적으로 확인되지 않을 수 있답니다. 여러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꼭 토익 규정 필기구인 연필•지우개를 챙겨주세요!

 

 

토익 시험 준비물 ②
규정 신분증(feat. 토익 모바일 수험표 & 접수 확인서)

 

대리응시 등 부정행위를 막아 공정한 시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든 토익 응시자는 총 두 번의 신분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때 한국토익위원회에서 지정한 규정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는데요. 개인 신분에 따라 허용되는 신분증이 상이하므로 아래 링크를 확인해 알맞은 신분증을 꼭 준비해 주세요! 
‘이제 헷갈리지 마세요!’ 사진으로 보는 TOEIC 규정신분증

아울러 토익 홈페이지 내 토익 수험표 확인 서비스는 2017년 말에 종료됐습니다. 대신 토익 시험시간, 수험번호, 고사장 등 다양한 정보가 담긴 토익 모바일 수험표와 접수 확인서가 수험자에게 제공되는데요. 토익 모바일 수험표는 시험 당일 오전 8시에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으며, 접수 확인서는 원서 접수를 진행한 토익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하답니다 :) 타 고사장 방문, 시험 시간 착각 등 시험 당일 예기치 못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본 문서들도 체크해 주시길 바래요!

 

 

토익 시험 준비물 ③
아날로그 시계

 

토익은 각 파트별 제한 시간이 있는 시험이다 보니 응시 도중에 시간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고득점을 노리기 위해선 적절한 시간 관리가 필수인데요. 고사장 내 시계 준비 여부는 학교 사정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개인 손목시계 지참을 추천 드립니다. 다만 전자식 시계와 스마트 워치는 전자기기로 분류돼 고사장 반입이 금지되니 꼭 아날로그 시계가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어쩌면 가장 긴장되고 떨리는 순간은 시험 당일보다 전날 밤일지 모르겠습니다. 알고 있는 단어보다 모르는 표현이 더 많아 보이고 자신 있는 영역보단 부족한 분야가 눈에 밟히게 되죠. 괜히 막연한 불안감이 찾아온다면 오늘 알려드린 세 가지 물건부터 챙겨보세요! 적어도 자신의 역량 발휘가 방해받을 일은 없다고 생각하면, 조금은 편안해질지도 모르니까요 :) 모든 수험자에게 최상의 결과가 주어지는 그날까지, <토익스토리>는 더 유용하고 도움 되는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D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링크
  •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