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신토익 파트7, 도대체 어떻게 해야 다 풀고도 시간이 남을 수 있는 거냐고!

 

 

신토익 파트 7는 풀었던 문제를 확인하는 건 고사하고, 시간이 촉박해 모든 문제를 푸는 것조차 쉬운 일이 아닌데요. 인터넷에서 토익 시험 후기를 찾아보면 어떤 사람은 파트 7을 다 풀고선 20분이나 남는다고도 하고... 참 답답할 노릇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파트 7까지 다 풀고도 시간을 20분씩이나 남길 수 있는 걸까요?


시간이 부족한 토익 수험생들을 위해 ‘신토익 독해 빨리 풀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익 시험을 다 보면 20분이 남는다는 그녀의 노하우는 바로! 지문을 처음부터 끝까지 천천히 끊어서 정독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요?


파트 7의 지문은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정독만 해도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지문을 급하게 읽느라, 다 읽고도 답의 근거를 찾지 못해 다시 위로 올라가 반복해서 읽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독해 학습 기간을 최소 한 달 이상으로 잡고 처음부터 쭉 정독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지문을 읽는 중간에 눈을 감고 앞 내용을 상기하는 연습을 하다 보면, 약 2주 후에는 자동으로 독해 속도가 붙을 수 있다고 하네요. 

 

독해는 무엇보다 정확도가 중요합니다! 영어 초보라면 신속한 독해 훈련보다는, 정확한 독해 훈련이 우선이라는 점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