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경찰공무원 영어 과목 '공인 영어성적'으로 대체! 토익 기준 점수는?

2020년 3월 4일, 경찰청에서 '경찰 채용 필기시험 시행기준(안)'을 발표했습니다. 개편안에 따라 2022년부터 경찰공무원 영어 과목을 토익 점수 등의 검정시험으로 대체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토익스토리>와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2022년부터 '토익 550점' 이상... 경찰공무원 필기시험 개편

개편안에 따라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경찰공무원 채용 필기시험의 영어 과목이 토익, 토플 등 검정시험으로 변경됩니다. 따라서 '순경 공채'와 '경찰 행정 경채' 지원자들은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3급 이상, 토익 550점 이상 등의 영어 시험 성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왜 '토익 550점'일까요?

 

경찰청에서는 '유럽언어공통참조기준(CEFR)'에서 명시한 '여행에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한 수준' 토익 550~700점의 최저 점수를 '순경 공채'와 '경찰행정 경채'의 토익 기준 점수(550점)로 정했다고 밝혔는데요. 그런가 하면 토익 성적 유효기간을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2년이 아닌 3년으로 늘려 수험생의 부담 경감과 편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2년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2019년 1월 1일 이후의 토익 성적표를 영어 검정시험 성적으로 제출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 주세요. 

 

 

시험관련 공지사항 내용 : 공지사항 : 사이버 경찰청 | 인터넷 원서접수

 

public.jinhakapply.com


국가공무원직, 경찰직 등에 지원하기 위해 토익 공부와 경찰공무원 시험공부를 병행하고 있던 취준생에게는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제출할 수 있는 토익 점수의 유효기간도 3년으로 넉넉한 만큼 보유하고 있는 토익 성적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