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토익스피킹 응시료 지원하는 '취업 지원금' 제도가 있다?! 본문

PLUS/취업 TIPS

토익, 토익스피킹 응시료 지원하는 '취업 지원금' 제도가 있다?!

토익스토리 2020. 4. 29. 07:00

토익, 토익스피킹 응시료를 지원하는 좋은 정책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토익스토리>가 2020년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을 위해 지자체별 '취업 지원금' 제도(2020년)를 정리했습니다. 모집대상부터 지원 내용과 방법, 모집인원, 접수 기간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으니 눈을 크게 뜨고 봐주세요!


 

1. 부산 사하구 토익(스피킹) 응시료 지원

 

부산 사하구 일자리복지과에서 부산 사하구에 거주하는 만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응시료 지원 사업입니다.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 1986년 1월 1일 ~ 2001년 12월 31일 출생자가 토익 또는 토익스피킹에 응시할 때 응시료를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1인당 연 1회에 한하며 2020년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5일에 신청을 받습니다.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이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고 하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토익(응시료) 지원 신청하기

 

 

2. 청년구직활동지원금

 

고용노동부에서 만18~37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월 50만 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 원의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 신청자에 한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즉시 결제할 수 있는 체크카드(클린카드)에 매월 1일 포인트가 지급되는데요. 이뿐 아니라 취업에 성공해 3개월 근속하면 취업성공금(50만 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하기

 

 

 

3. 서울시 서울청년수당

 

'서울청년수당'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37세 취업준비생들에게 매월 50만 원씩 최대 30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신한은행(서울시 시금고) 카드로 지급된 지원금을 교육비, 독서실비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 과정에서 쓰이는 간접 비용(식비, 교통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청년 수당 콜센터(1566-3344)'도 운영 중이니 헛갈리거나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콜센터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하기

 

 

 

4. 전라남도 청년 구직활동수당

전라남도 '청년 구직활동수당'의 내용도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서울시 '서울청년수당'과 유사합니다. '청년 구직활동수당' 대상자로 선정되면 현금화할 수 없는 별도의 체크카드(클린카드) 또는 지역 화폐를 최대 6개월간 월 50만 원씩 받을 수 있는데요. 전체 모집인원은 1,000명이나 시, 군별로 모집 규모가 다르니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취업준비생이라면 본인이 속한 시, 군에서 발표하는 공지를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청년 구직활동수당 신청하기

 

 

5. 광주광역시 청년드림수당

광주광역시에서 지난 4월 22일까지 '청년드림수당' 1차 참여자를 모집했습니다.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34세이면서 기준중위소득 150% 이내인 미취업 청년이 지원 대상인데요. 별도의 카드에 포인트를 지급하는 다른 지자체와 달리 참여자의 계좌로 지원금을 이체합니다. 단, 매월 '구직활동계획서'와 '구직활동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7월 중에 2차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니 아쉽게 1차 모집을 놓치셨다면 미리 준비해서 2차 모집 기간에 꼭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광역시 청년드림수당 신청하기

 

 


지금까지 토익, 토익스피킹 응시료를 지원하는 취업 지원 제도를 지자체별로 알아봤습니다. 취업준비생이라면 솔깃한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꼭 필요한 분에게 유용하게 쓰이는 소식이 되길 바라며 <토익스토리>가 2020년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을 응원하겠습니다! :D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링크
  •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