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대기업 합격에 필요한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은? 대기업 합격자 스펙 탐구!

 

자신이 원하는 기업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합격자들의 평균 스펙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취업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취준생분들은 '과연 대기업 합격자들은 어떤 스펙을 준비하여 합격의 문턱을 넘었을까', '취준생들의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은 어느 정도 취득해야 할까' 여러 궁금증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토익스토리>가 잡코리아에서 분석한 '2022년 상반기 대기업 합격 신입사원 평균 스펙'을 소개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보러 가시죠! :)

 


2022년 상반기 1000대 기업 신입사원 합격스펙

 

 

졸업학점 평균(4.5만점) 3.7 
토익 평균 점수 846
토익스피킹 평균 등급 IM, IH
2 외국어 점수 보유 16.5%
인턴십 경험자 비율 38.3%
해외체류경험자 비율 42.6%
공모전 수상자 비율 42.8%
사회봉사 경험자 비율 53.7%
자격증 보유자 비율 72.4%

△출처: 잡코리아(https://www.jobkorea.co.kr/)


대기업 합격자, 평균 토익 846점

토익스피킹 IM, IH 보유자 가장 많아

 

 

대학생 및 취준생들이 취업 준비를 위해 떠올리는 스펙 가운데 '토익'이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2022년 상반기 대기업 합격자들의 53.2%는 토익 성적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10명 중 5명은 토익 점수를 보유하고 있었다는 말이 되죠.

그렇다면, 대기업 합격자들은 평균 토익 몇 점을 취득했을까요? 조사 결과, 평균 토익 점수는 846점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대기업 신입사원들의 토익스피킹 평균 등급을 알아볼까요? 대기업 합격자들은 평균적으로 IM, IH 등급 보유자가 79.1%로 압도적으로 많았다는 점! 토익스피킹을 준비하고 계시는 수험자분들은 꼬옥 참고하세요. 

 

 

지원분야와 관련 있는 경험 중요성 UP

 

 

토익, 토익스피킹과 같은 공인 영어 어학 성적 외에 대기업 합격자들은 어떤 스펙을 갖고 있었을까요? 대기업 신입사원의 72.4%는 1개 이상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어서 사회봉사 경험자는 53.7%, 공모전 수상 경험자는 전체의 42.8%로 지원 분야와 관련 있는 다양한 경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결과였네요!

 

 


 

지금까지 2022년 상반기 대기업 합격자 스펙을 알아봤습니다. 정리하자면, 2022년 상반기 대기업 합격자들은 평균 토익 846점과 토익스피킹 IM, IH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어떠신가요? 막막하게만 느껴졌던 스펙 쌓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평균 스펙 조사 결과를 통해, 나에게 부족한 스펙을 찾아보고 채워가며 원하시는 기업에 합격하시는 그날까지! <토익스토리>는 항상 알찬 소식을 잔뜩 안고 돌아오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

 

 

 

* 출처 :

2022년 상반기 대기업 합격자 스펙 분석 – 잡코리아

요즘 대기업 신입 스펙 이 정도…토익·학점 어떤가 봤더니 - 한경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