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헷갈리지 마세요!’ 사진으로 보는 TOEIC 규정신분증 본문

TOEIC Guide/토익팩트체크

‘이제 헷갈리지 마세요!’ 사진으로 보는 TOEIC 규정신분증

토익스토리 2021. 4. 21. 11:43

 

토익 정기시험에 응시할 때 규정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대리 응시 등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함인데요. 응시자의 신분에 따라 인정되는 규정 신분증이 다르다 보니, 본인에게 해당하는 규정 신분증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학생, 일반인, 군인, 그리고 재외국민과 외국인까지 종류가 다양한데요. 열심히 공부한 모든 수험자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토익스토리>가 '사진으로 보는 TOEIC 규정신분증'을 준비했습니다. 

 


 

대학생 수험자가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에 하나가 바로 대학교 학생증을 신분증으로 가져오는 것인데요. 학생증은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대학생이라면 일반인과 같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장애인 복지 카드, 구형 여권, 신형 여권 중 하나를 준비해 주세요. 단, 주민번호가 없는 신형 여권은 여권사무대행기관, 재외공관 및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한 여권정보증명서를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구형 주민등록증, 통신사에서 발급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은 인정되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초등학생 수험자라면 어떤 신분증이 필요할까요? 주민등록등본/초본, 건강보험증, 청소년증, 구형 여권, 신형 여권 중 하나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단, 주민번호가 없는 신형 여권을 가지고 있다면 여권사무대행기관, 재외공관 및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한 여권정보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중·고등학생 응시자의 규정 신분증은 학생증, 청소년증, 구형 여권, 신형 여권입니다. 학생증은 국내 학생증만 허용되고요. 일반인과 마찬가지로 주민번호가 없는 신형 여권을 가지고 있다면 여권사무대행기관, 재외공관 및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한 여권정보증명서 제출해야 합니다. 

 

 

혹시 군인 할인을 받고 토익 정기시험에 접수하셨나요? 그렇다면 여기를 주목해 주세요! 군인 수험자는 자신이 속한 부대나 직급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장교 및 부사관, 군무원이라면 공무원증을, 육군, 공군, 해군, 육군3사관, 국군간호사관이라면 사관생도 신분증을 규정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잠깐, 장교나 부사관, 사관생도가 아닌 일반 사병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바로 규정 신분증을 대체하는 TOEIC 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일반 사병으로 군인 할인 접수를 했다면 인정되는 신분증은 TOEIC 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 하나뿐이라는사실, 잊지 마세요!

 

'TOEIC 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TOEIC 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에 대해 <토익스토리>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 드린 바 있습니다. 아래의 페이지에서 신분확인 증명서 예시 작성 시 주의사항 꼭 확인하세요!

 

 

군인 할인되는 토익시험, 군인 신분증 규정 확인하고 군인 할인받으세요!

군인 할인되는 토익 정기시험, 군인 신분증 규정 확인하고 군인 할인받으세요! 군인 할인으로 토익을 접수하신 분들은 모두 주목해 주세요! 토익스토리가 오늘만큼은 정말 진지하게 중요한 한

www.toeicstory.co.kr

 

 

TOEIC은 외국인 수험자에게도 열려 있습니다. 고사장으로 가기 전에 외국인 등록증, 영주증,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여권 중 하나를 꼭 준비해 주세요! 

 

 

재외국민이라면 재외국민 주민등록증, 구형 여권, 신형 여권 중 하나를 지참해야 합니다. 단, 주민번호가 없는 신형 여권은 여권사무대행기관, 재외공관 및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한 여권정보증명서를 함께 제출해 주세요! 

 

"규정 신분증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하죠?!"

 

 

 

 

만약 규정 신분증을 미처 준비하지 못했거나, 신분증의 유효기간이 지난 사실을 뒤늦게 알아차리는 등의 상황이 벌어져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외국인과 재외국민을 제외한 응시자에겐 규정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는 증명서가 있습니다.


초, 중, 고등학생 또는 군인이라면 ‘TOEIC 정기시험 신분확인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단, 소속된 학교나 부대에 수험자의 신분을 증명한다는 내용이 정확히 담겨야 하는데요. 문서 하단의 직인 란에 학교 또는 부대 직인이 아닌 개인 도장(서명)을 찍어 오면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는다는 사실 꼭 기억해 주세요!

 

대학생, 일반인이라면 주민센터에서 발급한 기간 만료 전의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를 규정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OEIC 정기시험에 사용할 수 있는 규정 신분증 종류가 이렇게 다양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접수를 끝낸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바로 '규정 신분증'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TOEIC 수험자 가이드’를 보고 본인에게 해당하는 규정신분증을 꼭 미리 확인하세요! 미흡한 준비로 오랜 시간 준비했던 노력이 물거품 되는 일은 절.대.로 없어야겠죠?! 토익 정기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의 , , 눈물이 아름다운 열매가 되기를 바라며 <토익스토리>는 더 유익한 콘텐츠를 가지고 또 찾아오겠습니다. :)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링크
  • URL복사